[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 주소 변경] science.snu.ac.kr

대학/학부(과)소식 (자연과학대학)

제목 2018 홍콩 HKSSPC 경연 우승팀 방문 행사
작성자 김규호 등록일 2018.08.27 조회수 10114

2018. 8. 22.(수) 2018 홍콩 HKSSPC (Hong Kong Student Science Project Competition ;  홍콩 학생 과학 프로젝트 경연) 우승팀이 자연과학대학을 방문했습니다. HKSSPC는 1998년 시작된 중국 정부 지원 프로그램으로, 중ㆍ고등학생들이 참가하여 과학ㆍ기술 혁신 아이디어 및 과학 현상에 대한 분석결과를 발표하는 경연입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에 홍콩 측에서는 인솔교사 3명과 중ㆍ고등학생 17명까지 총 20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약 1시간 30분 동안 자연과학대학에 대한 소개 및 자연과학대학 학부생과의 대화, 그리고 자연과학대학 강의실 및 실험실 투어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자연과학대학 소개 및 학부생과의 대화에는 자연과학대학 GLEAP 소속의 성준오 학생(수리과학부), 이주희 학생(지구환경과학부), 윤미강 학생(생명과학부), 김유빈 학생(화학부)이 참가해주었고, 자연과학대학 실험실 투어에는 조영우 조교(생명과학부)가 수고해주었습니다.

 

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이번에 서울대학교를 방문한 홍콩 학생들이 언젠가 다시 한 번 서울대학교를 찾아와 꿈을 펼치는 기회를 갖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