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 주소 변경] science.snu.ac.kr

공지사항 (기타)

  1. 관악 500동[대학원연구동] A-105호(구 샤반) 임대업종 선정... 2021.02.15

    관악 500동[대학원연구동] A-105호(구 샤반) 공간에 대하여 업종을 선정하고자 자연과학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오니, 구성원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해당 공간: 501동 105호 (구 샤반)

    2. 설문 링크: https://forms.gle/SxAFdpuZvRApFim38

    3. 조사 기간: 2021.2.15.(월) ~ 2.18.(목)

    4. 설문 항목: 업종(품목), 가격대, 운영방식 등

     

    댓글 : 0 | 조회수: 26871 최은희

  2. [공지]2021년 SNU Science Fellow 모집 공고(자율운영중점... file 2020.12.31

    SNU Science Fellow

     

    1. 사업목적

     ○ 본 사업으로 다년간 안정적인 신분보장과 연구자로서 독립성을 보장

     ○ 우수 박사후 연구원의 성공적인 학계로의 진출 도모

     

    2. 지원내용
      선정분야: 물리, 천문, 수리과학

     ○ 선정과제수 : 각 분야 1개 내외

     ○ 지원연구비 : 연 6천만원(인건비 연봉 4,800만원 + 기관부담금, 퇴직금 및 기타활동비 1,200만원)

     ○ 지원대상 : 박사학위 소지자 및 2021년 3월 1일 이전 취득 예정인  내/외국인으로, 지원 당시에 이미 
                       서울대  기초과학연구원 및 자연과학대학에 박사후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자도 포함

     ○ 지원기간 : 2021.03.01. – 2024.02.28.까지(1+2, 1단계 수행  평가 후 계속 여부 결정) 

     ○ 연구개시일 : 2021년 3월 1일

      산업체 전문연구요원 또는 응시 예정자는 신청 전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 요망

      ※ 과제 수행 기간에 따라서 지원금액 조정

      ※ 과제기간 중 박사학위 취득 연구실과 동일한 연구실 근무 예정자는 해당 과제 수행 불가

                 

    3. 평가방법
     ○ 1차 평가(내부 서면평가) - 2차 평가(외부패널 서류심사)

         ※ 세부평가계획에 의해 변경 가능

    4. 제출서류
     ○ 연구과제 신청서 1부 

     ○ 관련분야 2인의 교수 추천서 각 1부
         (추천교수가 직접 기초과학연구원 담당자에게 제출(이메일;
    bella55@snu.ac.kr 또는 우편으로 제출요망)

     ○ 연구과제 계획서 1부

     ○ CV (학력사항, 경력사항, Publication list 포함)
      제출서류를 하나의 파일(PDF)로 만든 후 파일명을 “성명”으로 작성하여 송부


    5. 신청 기간, 제출처 및 담당자

     ○ 신청 기간 : 2021.01.01.-2021.01.24., 23시 도착분까지(추천서 포함)

     ○ 방문(또는 우편) 또는 이메일 제출처 :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501동 207호 기초과학연구원 /

        bella55@snu.ac.kr

     ○ 담당자 : 기초과학연구원 담당자(02-880-8026/bella55@snu.ac.kr)

    6. 기타사항
     제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출된 서류 및 과제계획서가 허위, ·변조, 그 밖의 방법으로 부정하게 작성된 경우 관련 규정에 의거 선정 
        취소 및 협약 해약

     ○ 과제신청 관계자는 과제관리를 위한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 추가 증빙 서류를 별도로 요청할 수 있음

     ○ 동 공고문에서 정하지 아니한 세부내용은 ‘서울대학교 연구원 임용 규정’,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지침’ 및
        ‘국가 연구개발사업의 관리 등에 관한 규정’을 적용함


                                   

    2020.12.31.
     
    서울대학교 기초과학연구원장

    댓글 : 0 | 조회수: 143194 관리자

  3. 2021년도 전문연구요원 정기편입 대상자 선발 공고(안)... file 2020.12.31

     

    서울대학교 기초과학연구원에서 2021년도 전문연구요원 정기편입 대상자 선발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문의처: 기초과학연구원 정수인/ 02-880-5493 / jeongsi@snu.ac.kr

     

     

    1. 선발인원 : 2명

     

    2. 선발분야 : 자연계분야 대학부설 연구기관

     

    3. 지원자격 : 병역법 및 동법시행령에서 규정한 전문연구요원 선발대상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현역입영 대상자 중 만 35세까지 의무종사기간(3년)을 마칠 수 있는 자

      나. 자연계 전공의 석사 이상 학위를 취득한 자

         - 석·박사통합과정 수료자, 2021년 2월 수료예정자 포함(2021년 8월 수료예정자 지원불가)

         - 해외 수학 중일 경우 2021년 6월 10일 이전 졸업 및 귀국 가능한 자

      다. 의무종사기간 내 기초과학연구원 수행 연구과제에만 참여하는 자로 상근 및 소득구분상 근로소득 요건을 충족하여야 하며 최저임금액 및 사회보험 기관부담금이 확보되어야 함

      ※ 최종합격자는 2021년 6월 30일까지 편입하여야 함

      ※ 인건비 등 확보기준 : 2021년도 최저임금액(월 1,822,480원) + 사회보험 기관부담금 + 퇴직금

          예) 월 보수 1,822,480원 + 기관부담금 194,030원 + 퇴직적립금 151,880원 = 월 2,168,390원 확보

     

    4. 제출서류

      가. 공개채용 지원서 1부 [서식 1호]

      나. 최종학력증명서 1부

      다. 전 과정(학사·석사·박사) 성적증명서 (백분위 환산 점수 기재) 각 1부

      라. 병적증명서(지방병무청 발행) 1부

      마. 추천교수(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전임교원) 추천서 1부

        ※ 인비 제출(봉인한 곳에 교수 서명 혹은 직인 날인) - 미봉인 혹은 미서명 시 미제출로 간주

      바. 연구계획서(전문연구요원 복무기간 중 연구계획) 1부 [서식 2호]

      사. 과제 이관 확약서 [서식 3호] (해당시 제출)

      아. 경력증명서, 연구실적물 등 기타 증명이 필요한 서류 각 1부 (해당시 제출)

     

    5. 서류 접수기간 및 접수방법

      가. 접수기간 : 2021.01.04.(월) - 2021.01.18.(월) (접수마감일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나. 접수방법 : 방문 또는 우편 접수

        ※ 접수처 : (08826)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501동 207호 기초과학연구원

     

    6. 전형방법 및 일정

      가. 전형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

      나. 서류심사 : 2021.01.21. (목)

      다. 면접심사 : 2021.01.28. (목)

      라. 최종합격자 발표(예정) : 2021.01.29. (금)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2020. 12. 31.

     

    서울대학교 기초과학연구원장

     

    댓글 : 0 | 조회수: 98351 관리자

  4. 2020년도 전문연구요원 추가편입 대상자 선발 공고(안)... file 2020.10.19

    2020년도 전문연구요원 추가편입 대상자 선발 공고(안)

     

    서울대학교 기초과학연구원에서 2020년도 전문연구요원 추가 편입 대상자 선발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문의: 기초과학연구원 정수인/02-880-5493/jeongsi@snu.ac.kr]

     

     

    1. 선발인원 : 5명

     

     

    2. 선발분야 : 자연계분야 대학부설 연구기관

     

     

    3. 지원자격 : 병역법 및 동법시행령에서 규정한 전문연구요원 선발대상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현역입영 대상자 중 만 35세까지 의무종사기간(3년)을 마칠 수 있는 자

      나. 자연계 전공의 석사이상 학위를 취득한 자(석·박사통합과정 수료자 포함) ※ 수료예정자 지원불가

        - 해외 수학 중일 경우 2020년 11월 10일 이전 졸업 및 귀국 가능한 자

      다. 의무종사기간 내 기초과학연구원 연구과제에만 참여하는 자로 소득구분상 근로소득 및 주 40시간 상근 요건을 충족하여야 하며 최저임금액 및 사회보험 기관부담금이 확보되어야 함

        ※ 최종합격자는 2020년 11월 10일까지 편입하여야 함

        ※ 인건비 등 확보기준 : 2021년도 예상 최저임금액(월 1,822,480원) + 사회보험 기관부담금(약 200,000원) + 퇴직적립금(약 151,000원) = 총 2,173,480원

     

     

    4. 제출서류

      가. 공개채용 지원서 1부 [서식 1호]

      나. 최종학력증명서 1부

      다. 전 과정(학사·석사·박사) 성적증명서 (백분위 환산 점수 기재) 각 1부

      라. 병적증명서(지방병무청 발행) 1부

      마. 추천교수(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전임교원) 추천서 1부

        ※ 인비 제출(봉인한 부분에 교수 서명 혹은 직인 날인) - 미봉인 혹은 미서명 시 미제출로 간주

      바. 연구계획서(전문연구요원 복무기간 중 연구계획) 1부 [서식 2호]

      사. 과제 이관 확약서 [서식 3호] (해당시 제출)

      아. 경력증명서, 연구실적물 등 기타 증명이 필요한 서류 각 1부 (해당시 제출)

     

     

    5. 서류 접수기간 및 접수방법

      가. 접수기간 : 2020.10.19.(월) - 2020.10.26.(월) (접수마감일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나. 접수방법 : 방문 또는 우편 접수

        ※ 접수처 : [08826]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501동 207호 기초과학연구원

     

     

    6. 전형방법 및 일정

      가. 전형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

      나. 서류심사 : 2020.10.28. (수) 13:00

      다. 면접심사 : 2020.11.02. (월) 13:00

      라. 최종합격자 발표(예정) : 2020.11.03. (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2020. 10. 19.

     

    서울대학교 기초과학연구원장

     

    댓글 : 0 | 조회수: 70313 관리자

  5. 학내 무선랜 이용서비스 안내 2020.09.22

     

     

    댓글 : 0 | 조회수: 37360 승재은

  6. 정부 보조금 부정수급 집중신고기간 운영 안내... 2020.09.21

    댓글 : 0 | 조회수: 259272 승재은

  7. 2021학년도 봄학기 영어권 방문학생 SAF 프로그램 모집 안... file 2020.07.21

    Study Abroad Foundation에서 주관하는 2021학년도 봄학기 SAF 프로그램(영어권대학 방문) 파견학생 모집 안내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1. 지원자격: 본교에서 2학기 이상 이수하고, 기 이수학기까지의 평점평균이 2.7 이상인 학부생

                        ※ 학부 마지막 학기 파견 불가 및 대학원생 지원 불가

     

    2. 지원서 제출 방법(본교 및 SAF 모두 제출)

        - 본교: 참가지원서<붙임1> 1부, 본교 성적증명서 영문 1부, 어학성적표사본 1부를

                   이메일로 제출(olivia1113@snu.ac.kr)

        - SAF: SAF 웹 페이지(www.SAFKorea.org)로 접속하여 Online application에 대해 확인 후 온라인 지원

     

    3. 지원마감일: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별로 상이하므로 SAF 웹사이트에서 확인 후 지원

     

      ※ 제출서류 및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SAF Korea(02-735-2300 또는 Info@SAFKorea.org)로 직접 문의

     

    붙임

    1. 2021년 봄학기 SAF 참가지원서

    2. 2021년 봄학기 SAF 지원 준비 안내문

     

    댓글 : 0 | 조회수: 68873 관리자

  8.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건물 통제 안내... 2020.06.26

    우리대학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시설을 통제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침예절, 손 씻기, 마스크 상시착용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생활 방역 수칙을 적극 실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설통제 : 24동, 25-1동

    - 통제기간 : 2020.06.26.(금) ~ 6.28.(일)

    - 조치사항 : 24동 및 25-1동 방역 예정(6.26(금) 12시 예정)

     

    * 자세한 동선은 서울대학교 포털 - 코로나19 게시판 확인

    댓글 : 0 | 조회수: 47766 박정해

  9. 2020학년도 하계 Study Abroad Program (온라인 강의 수강)... file 2020.05.24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2020학년도 하계 Study Abroad Program (온라인 강의 수강)을 실시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일정

    가. 지원서류 이메일 제출: 2020.5.26.(화)까지 <지원자 → 국제협력본부 담당자>

    나. 합격자 발표: 2020.5.28.(목)

     

    2. 문의: 국제협력본부 홍정제 (hongjje@snu.ac.kr)

     

    붙임

    1. 2020학년도 하계 Study Abroad Program (SAP) 참가자 모집 공고문 1부.

    2. 국제협력본부 지정 프로그램 리스트 1부.

    3. Study Abroad Program (SAP) 참가 신청서 1부.

    4. Study Abroad Program (SAP) 계획서 1부.

    5. Study Abroad Program (SAP) 서약서 1부.

    6.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자 기준 및 서류 가이드라인 1부.

     

    댓글 : 0 | 조회수: 50844 최은희

  10. 2020년도 국비유학(연수)생 모집 안내(직인 접수 기한 수정... file 2020.05.07

    국립국제교육원의 2020년도 국비유학생 선발시험 시행계획 안내드립니다.

     

    가. 접수 절차: 지원자 개인이 한국유학종합시스템(www.studyinkorea.go.kr)에서 응시원서 시스템 입력 후 응시원서 및 제반서류를 국립국제교육원으로 등기우편 제출, 자세한 사항은 첨부 공고문 참고

     

    나. 제출서류 참고사항

    -각종 증빙서 및 외국어 시험 성적표 사본 제출 시, 원본 대조 및 원본대조필 날인

    -총장 직인 날인 접수 절차: 지원자가 총장 직인이 필요한 서류(응시원서, 추천서)를 국제협력본부로 우편 제출하며, 날인이 완료된 서류는 접수 기한 기준으로 익일 14시~15시 중 CJ국제관(152동) 1층으로 방문 수령

     

    1) 직인 날인 접수 기한

       - 1차 접수 기한: 2020. 5. 25.(월)까지 우편 도착 → 2020. 5. 26.(화) 수령

       - 2차 접수 기한: 2020. 5. 28.(목)까지 우편 도착 → 2020. 5. 29.(금) 수령

       - 3차 접수 기한: 2020. 6. 1.(월)까지 우편 도착 → 2020. 6. 2.(화) 수령

    ※ 마감일 엄수: 공문 결재, 총장 직인 날인 소요 기간 필요

    ※ 우편접수처: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 서울대학교 CJ국제관(152동) 2층 국비유학담당자

    ※ 총장직인 날인 접수 관련 문의: 02-880-2594

     

    다. 원서 제출 및 시험 일정

    1) 응시원서 시스템 입력 : 2020. 5. 21.(목) 09:00 ~ 6. 3.(수) 16:00

    2) 서류 등기우편 제출 : 2020. 6. 3.(수) 소인 날인까지 접수

      ※ 외국어 시험 성적표의 경우 2020. 6. 12.(금) 소인 날인까지 접수

    3)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020. 6. 26.(금)

    4) 2차 면접시험 : 2020. 7. 10.(금)

    5) 최종 합격자 발표 : 2020. 7. 24.(금)

    6) 합격자 교육 : 2020. 7. 31.(금) → 합격자에 한하여 세부사항 추후 통보

     

     

    첨부

    1. 2020년도 국비유학생(일반, 꿈나래, 기술기능인) 선발 시험 공고 및 작성 서식

    2. 2020년도 기술기능인 국비연수생 선발 시험 공고 및 작성 서식

    3. 기술기능인 전형 안내 포스터

     

     

    댓글 : 0 | 조회수: 59709 최은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