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 주소 변경] science.snu.ac.kr

공지사항 (기타)

제목 2005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 및 대학원신입생 등록금 수납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5.01.31 조회수 14565

 2005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 및 대학원신입생 등록금 수납 안내 (등록금 분납신청 안내)

 

 1. 수납대상 : 재학생 및 대학원신입생


2. 수납기간 : 2005.2.21(월) ~ 2.25(금)


3.수납장소 및 수납대행 금융기관

   ○ 농협중앙회 및 전국소재 각 지점 : 농협서울대지점에서 주관

   ○ 조흥은행 본점 및 전국소재 각 지점 : 조흥은행 서울대지점에서 주관


4. 납입금액 : 등록금납입고지서에 고지된 금액

  

5. 등록금 분납제 실시

   ○ 대상 :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 중 희망자

             - 대학 및 대학원 신입생은 제외  

   ○ 분납금액 : 등록금액의 50%

   ○ 분납금 납부기한

      - 등록금액의 50%(분납1차분) : 등록기간 중

      - 나머지 금액(분납2차분) : 2005.4.19(화)  ~ 4.22(금)

   ○ 분납 신청기간 : 2005.2.11(금) ~ 2.14(월)

   ○ 분납 신청방법 :

      -「서울대학교홈페이지」→「알림」→해당 공지사항 내에서 「등록금분납신청 바로가기」클릭한 후 학번,주민번호,성명 입력하고「등록금 분납신청」(등록금분납신청 조회 메뉴에서 신청결과 조회 가능)

      -「정보화포털사이트」→「학사행정」→「학사행정시스템」의「등록/장학」→〔등록〕

       「등록금분납신청」(등록금분납신청 조회 메뉴에서 신청결과 조회 가능)

   ○ 분납고지서 출력방법 

      - 분납고지서는 2005.2.17(목)이후에 위 방법에 의하여 인터넷고지서로 출력하여 등록(부득이하게 분납신청 기간 중에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등록기간 중에 재무과를 방문하여  신청서식 작성 후 분납고지서를 교부 받아 등록)

   ○ 주의사항

      - 학자금융자대상자가 분납신청을 할 경우 분납금(1회)만 학자금융자가 됨을 유의.


6. 등록금 수납업무 추진일정

   ○ 등록대상자 명부작성 : 2005.2.15 ~

   ○ 장학생 선정 및 입력,확인 : 2005.2.7 ~ 2.11.

   ○ 등록생 명부출력 및 고지서 출력 : 2005.2.16.

   ○ 납입고지서 각 대학(원)에 배부 : 2005.2.17.

   ○ 납입고지서 학부모에게 발송 (각 대학) : 2005.2.18.


7. 각 대학(원) 협조사항

   ○ 각 대학(원)에서는 등록금납입고지서(압착 봉함봉투)가 배부되는 즉시 발송하고, 그 결과를 2.23(수) 까지 재무과에 전자우편(담당자:전지숙)으로 통보(고지서 총매수, 우편발송 매수, 학생 직접수령 매수)

   ○ 학생들에 대한  등록안내 철저

      - 규정학기초과자 중 학점당 납부자도 금회 등록 대상임.

      - 분납신청은 대학행정실을 경유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직접 신청하며, 고지서는 인터넷으로 출력하여 등록함.

      - 납입고지서를 받지 못하였거나 분실한 학생의 고지서 출력방법

        *「서울대학교홈페이지」→「알림」해당 공지사항 내에서→「고지서출력바로가기」클릭→학번,주민번호,성명 입력→고지서 출력

        *「정보화포털사이트」→「학사행정」→「등록/장학」→「등록」→「고지서출력」

   ○ 수납기관(금융기관)에서도 학번과 성명을 제시하고 약식고지서를 발급 받아 납부할 수 있음

   ○ 납입금액이 없는(“0원”) 학생은 수납절차를 거치지 아니함(단, 대학원 신입생은 반드시 수납절차를 거쳐야 함)

   ○ 수납 금융기관(농협. 조흥은행)의 CD기를 통한 등록금납부 및 인터넷 뱅킹을 통한 자동이체(해당은행으로 문의 ☎880-5522)가 가능함.

   ○ 참고

      - 고지서 우송료는 캠퍼스별로 우편요금 후납제도를 이용

 

규정학기초과자 등록금 산출방법

  가. 수업료

  - 학사학위 이하의 과정

 * 1학점 ~ 3학점까지 : 당해 학기 수업료의 1/6 해당액

 * 4학점 ~ 6학점까지 : 당해 학기 수업료의 1/3 해당액

 * 7학점 ~ 9학점까지 : 당해 학기 수업료의 1/2 해당액

 *10학점이상 : 당해 학기 수업료의 전액

  - 석사학위 이상의 과정

 * 1학점 ~ 3학점까지 : 당해 학기 수업료의 1/2 해당액

 * 4학점이상 : 당해 학기 수업료의 전액


나. 기성회비

- 계산방식 :기본 기성회비 + 수강신청 학점별 기성회비

* 기본 기성회비 : 기성회비 전액 * 47%

* 학점별 기성회비 : 기성회비 전액 * 53% * 수강신청학점 / 기준학점

* 학점별 구간

  - 학사과정 :3학점 = 1 ~ 3학점까지

              6학점 = 4 ~ 6학점까지

              9학점 = 7 ~ 9학점까지

             11학점 = 10 ~ 11학점까지

  - 석.박사과정 :3학점(1 ~ 3학점까지)

                 5학점(4 ~ 5학점까지)

  * 기준학점 :학사과정 12학점

              석.박사과정 6학점

   다. 참고사항

      - 수강학점이 기준학점 이상인 경우에는 기성회비 전액을 납부

      - 천원단위 미만 : 500 이상 절상, 500미만 절사


★ 등록사항 안내

   가. 등록금 수납관련 : 재무과 (구내 : 5113,5107)

   나. 수강학점,복학생,규정학기초과자 등 학적관련 : 학사과(구내전화:5032,5042)

   다. 장학,정부학자금융자,학생의료공제회비 수납관련 : 복지과(구내전화:5078)

   라. 학생회비 수납관련 : 학생과(구내전화:5052)

번호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1057 관악 500동[대학원연구동] A-105호(구 샤반) 임대업종 ... 최은희 42025 2021.02.15
1056 [공지]2021년 SNU Science Fellow 모집 공고(자율운영... 관리자 157878 2020.12.31
1055 2021년도 전문연구요원 정기편입 대상자 선발 공고(안)... 관리자 113538 2020.12.31
1054 2020년도 전문연구요원 추가편입 대상자 선발 공고(안)... 관리자 86342 2020.10.19
1053 학내 무선랜 이용서비스 안내 승재은 50184 2020.09.22
1052 정부 보조금 부정수급 집중신고기간 운영 안내... 승재은 275382 2020.09.21
1051 2021학년도 봄학기 영어권 방문학생 SAF 프로그램 모집... 관리자 83995 2020.07.21
1050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건물 통제 안내... 박정해 61611 2020.06.26
1049 2020학년도 하계 Study Abroad Program (온라인 강의 ... 최은희 62898 2020.05.24
1048 2020년도 국비유학(연수)생 모집 안내(직인 접수 기한 ... 최은희 72422 2020.05.07
1047 [토요과학 공개강좌] 2020-1학기 토요과학 공개강좌 미... 김유경 68838 2020.03.03
1046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자연과학대학 대응 계획... 박정해 68434 2020.02.24
104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학생감염병 매뉴얼 안내... 박정해 59259 2020.02.24
1044 2020년도 전문연구요원 정기편입 대상자 선발 공고(안)... 관리자 73195 2020.01.08
1043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중 해외진출 온·오프라인 마케... 김유경 53194 2019.10.16
TOP▲